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기후변화
KT, 4배 빠른 ‘광대역 LTE 서비스' 개시

KT는 세계 최초로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LTE보다 4배 빠른 ‘광대역 LTE-A X4’ 서비스 ‘진짜’ 상용화를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삼성 ‘갤럭시노트4 S-LTE’를 이용해 ‘광대역 LTE-A X4’ 체험서비스를 누리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KT>


[환경일보] 강기성 기자 = KT(회장 황창규, www.kt.com)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LTE보다 4배 빠른 ‘광대역 LTE-A X4’ 서비스 상용화를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 S-LTE’ 공식출시에 맞춰 2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갤럭시노트4 S-LTE’는 삼성전자 플래그십(Flagship) 모델로, 기존 갤럭시노트4의 장점인 S펜과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동일하게 구현하는 현재 유일하게 4배 빠른 ‘광대역 LTE-A X4’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이다.

출고가는 95만7000원(VAT 포함)이며 색상은 블랙, 화이트, 실버, 핑크 총 4가지이다.

KT는 국내 최다 전국 10만 광대역 LTE 기지국을 기반으로 전국 85개 시에 ‘광대역 LTE-A X4’ 상용망을 구축했다.

지난 12월28일에는 국내 최초로 ‘광대역 LTE-A X4’ 체험존을 열어 4배 빠른 LTE를 선보였으며 ‘체험용’ 단말로 고객 체험단을 운영하여 서비스 품질에 대해 철저한 검증을 시행한 바 있다.

그리고 바로 오는 21일 삼성전자를 통해 공식 출시되는 ‘고객 판매용’ 갤럭시노트4 S-LTE 단말로 세계 최초의 ‘진정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다.

‘광대역 LTE-A X4’에는 3밴드 LTE-A라 불리는 ‘쿼드(Quad) LTE 기술’이 적용된다.

쿼드 LTE 기술은 광대역 주파수 1.8GHz에 900MHz와 2.1GHz 주파수 대역을 묶어 대역폭을 넓게 활용하는 기술로, 고속도로 2차로를 4차로로 늘리면 차량 소통이 원활해지고 속도가 빨라지는 원리와 비슷하다.

이를 통해 ‘광대역 LTE-A X4’는 기존 LTE 다운로드 속도인 75Mbps보다 4배 빨라진 최고 속도 300Mbps를 구현하게 되며 특히, 데이터 트래픽 분산 효과가 뛰어나 고객들은 도심의 인구 밀집 지역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3밴드 LTE-A를 세계 최초로 경험할 수 있는 ‘갤럭시노트4 S-LTE’는 전국 올레매장 및 올레샵(shop.olleh.com)을 통해 내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KT는 광대역 LTE-A X4 세계 최초 상용화를 기념해 갤럭시노트4 S-LTE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1월31일까지 삼성전자 정품 배터리팩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해당기간 구매고객 중 40명을 추첨하여 갤럭시노트4 S-LTE와 연동해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을 느낄 수 있는 삼성전자 ‘기어VR’을 무료로 증정할 예정이다.

come2kks@hkbs.co.kr

강기성  come2kks@hkbs.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기성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