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국제
“추석명절은 가락시장과 함께”
[환경일보] 박재균 기자 = 민족 고유의 명절인『추석』을 맞이하여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이병호, 이하 공사)는 가락시장 이용 농수산물 출하·구매 고객 편의를 위한 ‘2014년 추석 주차·교통 특별 대책’을 마련하고 시행에 들어갔다.

특별대책 기간은 8월 25일부터 9월 6일까지 13일간으로 기간 중 시장 내 주차·교통 혼잡 해소와 출하차량 일시 집중을 방지하기 위해 시장 인근(위례신도시 내 SH공사 부지, 5톤차량 150대 수용)에 청과물 출하차량 의무 대기 장소를 운영하고, 공사와 유통인 단체 합동으로 1일 175명을 투입하여 시장 내 특별 교통 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공사는 일반소비자의 농수산물 구매가 가장 많은 기간인 9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5일간은 고객 전용 임시주차장(약 500면)을 추가 확보해 운영하고, 주차요금 면제시간도 3시간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책 마지막 주에는 가락시장을 이용해 주신 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고객사은 행사를 개최하여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금번 주차·교통 특별 대책 시행으로 농수산물의 수급 원활화와 서민경제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 고객에게 훈훈하고 즐거운 명절과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도매시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가락시장 및 서울시내 공영도매시장인 강서·양곡 시장은 부류별·시장별로 추석 명절 휴장에 들어간다.

parkjk22@hkbs.co.kr

박재균  parkjk2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