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우리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달성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 www.wooribank.com)이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0627(우리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연속 1위 달성)사진

▲우리은행이 한국표준협회가 실시한 ‘201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평가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개발한 품질수준을 평가하는 종합지표다.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해 매년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도소매, 금융, 행정산업 등 총 71개 업종, 295개 기업 및 행정기관을 체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두 달간 개별면접 및 인터넷 패널조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우리은행은 2011년부터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고, 특히 올해는 단독 1위라는 영예를 안았다.

 

평가결과 고객에 대한 적극지원성 및 친절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그 외 접근용이성 및 신뢰성 등의 다른 항목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초 ‘고객님께 힘이 되는 은행’이라는 슬로건을 선포하고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받는 은행’을 경영목표로 정한바 있다.

 

또한 지난해부터는 고객의 편익을 위해 제도나 프로세스 등 불합리한 업무관행을 개선하고,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직원역량을 향상시켜 고객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참금융’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업의 위상에 걸맞도록 은행 전체의 서비스 역량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우리나라 1등 은행의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ljy@hkbs.co.kr 

이재용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재용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