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신한銀, ‘스마트 미래설계 앱(App)’ 출시

스마트미래설계앱출시
▲신한銀, 은퇴설계 시비스‘스마트 미래설계 앱(App)’ 출시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 www.shinhan.com)은 “빠르게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에서 효율적인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모바일 은퇴설계 서비스인 ‘스마트 미래설계 앱(App)’을 출시한다”고 16일(화) 밝혔다.


금번 출시된 ‘스마트 미래설계 앱’은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여유롭게 은퇴관련 서비스를 받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출시되었으며, My Smart 미래설계 및 은퇴설계, 은퇴시장 정보, 연령별 추천전략 등을 제공한다.


또한, 은퇴 후 필요한 매월 생활비를 기준으로 필요 자금을 계산해 향후 부족한 자금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은퇴 후 부족한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특히 ‘My Smart 미래설계’를 통해 본인뿐만 아니라 부부를 위한 은퇴설계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은퇴자금 설계 시 향후 매월 필요한 생활비와 함께 은퇴 후 월 수입과 지출을 현실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앱스토어’ 또는 ‘마켓’ 검색창에서 ‘미래설계’를 입력 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번 출시한 스마트 미래설계 앱의 아이콘 ‘S100’은 100세 시대를 고객들과 함께 설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영업점의 S-솔루션, 인터넷의 스마트 미래설계 시스템과 더불어 모바일의 스마트 미래설계 앱을 통해 은퇴설계 상담인프라가 완성된 만큼 고객들이 신한은행과 함께 은퇴설계의 첫걸음을 함께 시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4월부터 효율적인 자산배분을 통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인 ‘S-솔루션’을 시행해 고객들에게 은퇴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후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은퇴설계 고객 가이드북인 ‘Golden Age를 위한 고객 가이드 e-book’을 발간해 고객들에게 제공해 왔다.

 

ksh@hkbs.co.kr

김승회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승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