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동대문구-경희대학교 평생학습원 수강생 모집
[서울=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 ‘교육은 동대문구의 미래’라는 기치로 교육으뜸자치구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평생학습원 제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제4기 평생학습원 운영을 위해 설문조사 등 수강생들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도자기 핸드페인팅, 인문사회 아카데미 등 4개 강좌를 신설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주역으로 풀이하는 천자문 역해, 웰 에이징-노화를 즐겁게 등 인문교양 강좌가 대폭 신설되어 삶의 지혜를 얻고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져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와 경희대학교는 구민이 만족하는 맞춤형 평생학습 지원을 위해 지난해 3월 동대문구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MOU 협약을 체결하고, 설치 첫해인 지난해 434명과 올 상반기 269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이번 평생학습원은 직업능력분야(5과목 100명), 문화예술분야(4과목 80명), 인문교양분야(8과목 170명), 학력보완분야(2과목 40명) 등 총 4개분야 19개 프로그램에서 수강생 총390명을 모집해 다양하고 차별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강생 접수는 30일부터 인터넷(http://cce.khu.ac.kr)과 경희대 사회교육원 방문(09:00~17:00)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9월3일 개강한다.

동대문구-경희대학교 평생학습원에서는 경희대교수 및 강사로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강의를 받게 되며, 교육 종료 후 경희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함께 일부 프로그램(커피바리스타 외 5개 프로그램)은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도움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수강안내는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 홈페이지 내(http://cce.khu.ac.kr) 동대문 평생학습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경희대사회교육원(☏961-0870) 또는 교육진흥과(☏2127-4978)로 전화하시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tofjal@nate.com

김규천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