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시흥시보건소 지역보건사업 평가보고회 개최

1226-50-2011년_지역111226-보건사업_평가보고회_개최(보건행정과)_2
▲ 지난 23일 경기도 시흥보건소 5층 대강당에서 2011 지역보건사업 평가보고회가 개최되고 있다.

【시흥=환경일보】이용범 기자 = 경기도 시흥시보건소(소장 박정란)는 지난 23일 보건소 5층 대강당에서 ‘2011년 지역보건사업 평가보고회’를 가졌다. 김윤식 시흥시장을 비롯해 시민 3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한해동안 추진한 주요보건사업을 평가하고, 2012년 보건사업 추진전략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보건소는 실천하는 ‘건강도시만들기’, ‘친환경 방역 및 응급환자 생명 살리기’, ‘전염병 예방을 위한 체계적 관리 강화’, ‘건강하고 활기찬 노인건강관리사업’, ‘출산장려 보건의료서비스’ 등의 사업으로 시민건강증진에 기여했으며, ‘건강한 아파트만들기’ 사업을 통해 건강도시를 위한 지역사회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내년도는 ‘시민과 함께하는 예방과 실천으로 안전하고 건강한 시흥만들기’라는 비젼으로 ‘건강환경 조성을 위한 금연구역 확대지정’, ‘싱겁게 먹기 프로젝트! 나트륨 감소사업’, ‘1530 건강걷기 동아리 권역별 운영’, ‘친환경 방역사업 활성화’를 주요추진사업으로 지정하여 시민의 건강형평성을 제고하고 건강친화적 환경조성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당신의 두다리가 의사입니다’를 주제로 걷기의 중요성과 건강효과 등에 대한 대한걷기연맹 이강옥 이사장의 특별강연이 진행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2년도에도‘명품건강 365’라는 실천 의지로 시민과 소통하는 건강한 보건사업을 추진해 사람과 도시가 건강한 생명도시 시흥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ong@hkbs.co.kr

이용범  yong@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용범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