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대구·경북 상호협력체계로 지역안보태세 완벽 구축

 

【경북=환경일보】조두식 기자 = 대구시·경북도(김범일 시장, 김관용 도지사)에서는 9월21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대구·경북 통합방위협의회를 합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8월12일부터 개최되고 있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성공적 추진을 지원하고 지난달 폐막된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결과 청취 등 지역 안보 태세를 재점검했고  제19차 UNWTO(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 개최(10.8~10.14) 등 국제행사가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개최됨에 따라 군사도발 및 각종 테러 위협과 시위 집회에 대비하고 행정기관, 군부대, 경찰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 체계 구축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경상북도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대구광역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김범일 대구시장을 비롯한 신종대 대구지방검찰청검사장, 정연봉 제50보병사단장, 김정석 경북지방경찰청장, 강기중 대구지방경찰청장 등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40여명이 참석하였다.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후 위원들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장을 찾아 주제영상 ‘벽루천’과 독도전시관, 문화센터 등을 둘러보았다.

 

   엑스포장을 둘러본 대구경북통합방위협의회 위원들은 “대구·경북의 문화적 우수함을 세계로 수출하기에 손색이 없다”고 의견을 모았으며 20여일정도 남은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해 대구·경북 기관․단체의 힘을 보탤 것을 다짐했다.

 

 김범일 대구시장과 김관용 도지사는 이번 대구경북통합방위협의회를 통해 통합방위 위원들의 지역 안보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다시금 확인했으며 시도민들의 안전을 위해 지역 안보의식을 더욱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entlr3@hkbs.co.kr

조두식  entlr3@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두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