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학교안에 친환경 텃밭만들기 ‘스쿨팜’

[환경일보 김규천 기자] 방학을 앞두고 서울의 한 초등학교 운동장에 친환경텃밭을 만들어 어린이들의 생태학습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이문초등학교 자투리땅을 이용해 텃밭을 조성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그린스타트 시민실천 사업의 일환으로 동대문행동21 실천단(단장: 최두봉)의 주관으로 이뤄지는 이 사업은, 학생들이 직접 농작물을 심고 가꾸는 생태학습을 통해 친환경농업의 소중함을 배우고 로컬푸드를 체험할 수 있는 ‘스쿨팜(School Farm)’을 조성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동대문구는 학교텃밭 운영을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공모신청을 받아 이문초등학교를 선정했다.

 

구는 또 스쿨팜 조성에 종자구입·농기구구입·재료비 등 텃밭 기반시설을 갖추도록 지원하고, 지역환경단체인 동대문행동21 실천단으로 하여금 텃밭관리와 함께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지도하도록 했다.

 

이문초등학교는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해 급식체험과 음식체험 등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녹색생활 참여와 실천운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전개하는 이번 스쿨팜 사업은 학생들에게는 각종 채소 등 농작물을 직접 재배하며 친환경 생활방식과 도시농업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정서발달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심 온도를 낮추고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등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전했다.

 

noname01.bmp

 

tofjal@nate.com

김규천  tofjal@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규천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