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초등교육과정 식물자료 발간























초등학교 교육과정에 나오는 모든 식물자료를 담은 '초등학교 교육과정 식물자료' 책자가 나왔다.




울산교육과학연구원 울산들꽃학습원은 11일 초등학교의 과학, 슬기로운생활,실과 교육과정에서 나오는 식물을 컬러사진을 곁들여 수록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식물자료'를 발간, 18일까지 전 초ㆍ중ㆍ고에 배포할 계획이다.

'초등학교 교육과정 식물'편에서는 1∼6학년까지 공통과정 식물로 민들레, 백일홍, 담쟁이덩굴, 동백나무 등 80종을 과명ㆍ분포지ㆍ관련교과 관련내용과 함께 담았다.

학교별 식물로는 1∼2학년 과정의 향나무 사루비아 진달래나무 등을, 3학년 과정의 네가래 물수세미 꽈리 마름 등을, 4학년 과정의 강아지풀 당근 등을, 5학년 과정의 도라지 더덕 베고니아 등을, 6학년 과정의 고사리 관음죽 할미꽃 등 107종을 수록했다.

특히 구분하기 어려운 식물은 설명과 함께 사진ㆍ그림을 곁들이고, 일러두기를 달아 결실기와 개화기, 들꽃학습원 식재 등의 정보를 수록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책수록의 한 페이지
'들꽃학습원 식재시물' 편에는 울산 울주군 범서읍 서사리 들꽃학습원에 심어져 있는 가시엉겅퀴 구절초 괘이밥 깽깽이풀 쑥부쟁이 솜방방이 파리지옥 등 초화류 96종과 함박꽃나무 모감주나무 떡버들 호랑가시나무 등 수목류 48종을 싣고 있다.

또 우리 주위에서 쉽게 관찰할 수 있는 참나무과 소나무과, 단풍나무에 관한 이야기와 부록으로 용어해설과 색인을 마련해 교사와 초등학생이 이용하기 쉽도록 했다.
<김현서 기자>


김현서  silk153@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