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서대문구, 어른공경 으뜸구로

서대문구 보건소에서는 매월 무료 한방진료 및 경로당 무료 순회 진료를 통해서 '어른공경 으뜸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무료한방진료>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마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보건소 2층 물리치료실에서 이루어지는데(월 2회), 3월에는 3월 8일(화)과 3월 22일(화)에 사단법인 대한한의사협회 서대문지부의 의료진들이 직접 한방적 진찰, 혈압측정, 침, 한방내복약 투여 등의 진료를 하게 된다.


<무료순회진료>는 매주 수요일마다 관내 경로당을,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서대문장애인복지관을 직접 방문해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내과진찰, 혈압측정 및 혈당검사, 투약, 건강상담, 보건교육, 간이치매검사, 노인체조 등 다양한 진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어르신들의 건강을 관리하게 된다.
이달에는 ▶ 3월 2일(수) 연산경로당 ▶ 3월 9일(수) 충정로동 분회경로당 ▶ 3월 17일(목) 서대문장애인복지관 ▶ 3월 23일(수) 천연동경로당 ▶ 3월 30일(수) 독립문경로당을 방문, 무료진료를 할 예정이다.


홍대화 의약과장은 “건강은 누구에게나 중요하지만, 특히나 어르신들에게는 꾸준한 건강관리가 무척 중요하다. 우리 보건소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꼭 필요하고,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수 기자>


이지수  dlwltn6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