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화성, 은장고개에 가면 "산 마루가 있다"
hkbs_img_2
화성시청에서 송산(제부도) 쪽으로 700여M쯤 가다보면 은장고개 정상을 오르기 바로 전 우측에 "산 마루"가 보인다. 개업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부터 산 마루의 정상이 보이고 있다.
'산 마루'는 지난 3월 오픈한 전통 숯불구이 전문점이다. 밑반찬 하나 하나를 주인(차혜순 48세)의 손에서 만들어지고 있다. 이곳을 찾아오는 손님들을 위해 정성과 성심을 다하다 보니, "정성이 담긴 손맛이 손님 들 입맛을 돋운다"는 주변 단골 손님들의 평이다.
이곳 주인 차혜순씨는 15년전, 수원에서 갈비찜 전문점을 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곳 은장고개에 "산 마루'란 간판을 걸고 "맛과 정성을 으로 승부 해 보겠다"는 남다른 각오다. 주인 차씨는 손님들에게 친절과 정성은 마음으로 하지만 "맛과의 승부는 다르다"는 것, 맛은 이곳 주방장(김건준 40세)의 몫으로 돌리고 있다.
hkbs_img_3
주방장 김씨는 "맛을 내는 비결이 나를 살아 있게 한다"고 말하고 맛의 비결은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다고 한다. 단지 말할 수 있는 것은 ‘최고 육질의 고기와 칼맛, 손맛’이며, 화학조미료나 다시다는 사용하겠다는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곳 '산마루' 란 간판만 보고 들어온 것이 단골이 되었다는 양승모(화성시 활초동, 54세)씨는 밑반찬과 갈비 그 맛은 의심할 여지가 없이 맛있고, 옛날 우리 어머니 들이 흔히 말하는 손맛이 난다고 말하고, 밑반찬을 다 먹을 만큼 주고 모자란 것은 더 주는, 음식물을 남겨 버리지 않는 모범식단 업체라고 자랑하기도 했다.
hkbs_img_1
산마루는 점심 특선메뉴로 생선조림과 갈치조림 또한 '산마루'의 자랑이다. 주인(사장)이 매일 맛있게 만드는 밑반찬 조리 솜씨는 정말 대단하다는 주방장 김씨의 극찬이다. 산마루 주인 차혜선씨는 화성의 이미지를 "화성 은장고개에 가면 '산마루'가 있다"는 화성의 명물로 키워 나가겠다는 생각으로 오늘도 손님상에 올릴 밑반찬을 만들고 있다.

황기수 기자


황기수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기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