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명품 충주사과 명성 재확인
전국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충청북도 명품 충주사과가 전국 주산지에서 생산된 사과를 대상으로 실시한 탑프루트단지 과실 품질평가회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며 그 명성을 재확인했다.

시에 따르면 최근 신세계 이마트 분당점 특별전시장에서 열린 탑프루트단지 생산 과실 품질평가 및 전시회에서 충주 탑프루트단지(충주 엄정 노상사과작목반)소속 김선규 회원이 출품한 충주사과(품종 후지)가 대회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충주 탑프루트단지 김선규 씨, 과실 품질 평가회 대상 수상
이번 평가회에는 사과, 배, 포도 등 전국 13개 지역 49개 시범단지에서 생산된 과실이 총 출품됐으며 과실크기, 당도, 착색도, 균일도, 식미 등 엄격한 기준에 의거 심사됐다.

김씨가 출품한 충주사과는 후지 품종으로 당도가 높고 착색이 뛰어나는 등 전 항목에서 두각을 보이며 높은 점수를 획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지난 2006년부터 충주시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와 컨설팅을 받아온 충주 사과탑프루트 단지는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유통구조 개선 등으로 타 지역에서 생산된 사과보다 비싼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는 충주복숭아도 탑프루트 시범단지로 선정돼 내년부터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며 “지금까지 추진해 온 시기별 기술 컨설팅, 과실 기술대학 운영 등 농가 기술향상 프로그램과 토양분석, 엽분석, 중금속분석 등 과학영농 프로그램 운영을 더욱 강화해 충주 과일의 명품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신동렬 기자>

신동렬  hugguk@empa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