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농·수·축
제31회 속리축전 다양한 행사로 열린다.
충북 보은군은 속리산 중심의 축제를 통해 관광활성화 및 군민 화합을 위해 25일부터 26일까지 제31회 속리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속리축전 행사 첫날에는 불교, 유교, 무속 신앙이 깃든 속리산 산신제를 시작으로 산채비빔밥 시식체험, 마임마술 및 굿 퍼포먼스, 7080 추억의 콘서트, 단풍 가요제, 불꽃놀이 등이 조각공원, 잔디공원, 용머리폭포 등에서 열린다.

둘째날에는 속리산 잔디공원에서 개막식이 있으며 이 자리에서는 군민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내북면 창리 방창우(남, 79세)씨에 대한 시상식과 고적대 축하퍼레이드, 각읍면 대항 풍물경연대회, 줄타기 공연, 대동한마당 등이 열리게 된다.

한편 속리산 잔디공원에서는 정크아트 전시회와 추억의 속리산 사진전시회가 있으며 한얼회관에서는 서예전시회가 개최된다.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마당으로 페이스페인팅, 삐에로 풍선만들기, 부직포 인형만들기, 솟대 만들기, 소원지 쓰기 및 소원등 띄우기, 사주궁합보기, 건강체험 등이 있다.이 외에도 모형항공기 대회와 추억의 속리산 수학여행 사진콘테스트도 열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속리축전은 역사적 숨결이 살아 있는 법주사를 비롯한 자연경관이 수려한 속리산에서 관광객들이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동렬  hugguk@empa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렬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