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집 특별기획 국정감사
광천토굴새우젓 및 재래맛김 대축제 성료
‘광천 토굴새우젓 및 재래맛김 대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일 간의 축제는 1960년대 광천 장날의 모습을 재연하면서 광천토굴새우젓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렸다.

9일(열림의 장) 개막식을 시작으로 인기가수의 초청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막을 시작했으며, 10일(만남의 장)은 홍성군교육장배 학생 씨름대회 및 유강예술단(신명 우리소리 우리춤)의 공연과 7080콘서트(오서산 밴드)가 열려 축제를 뜨겁게 달궜다.

11일(사랑의 장)은 바닷물절임 김치 담그기 체험 및 토굴새우젓 담아가기 체험과 광천토굴새우젓과 환상의 궁합을 보이는 돼지고기 시식회가 열려 축제를 찾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으며, 12일(화합의 장)은 다문화 가정 노래자랑과 함께 제6회 오서산 등반대회가 열려 이색적인 행사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전국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광천토굴새우젓의 명성에 이끌려 찾아온 관광객들은 토굴새우젓의 진한 향과 깊은 맛에 찬사를 보내며 특히 토굴새우젓을 이용한 토굴햄에 큰 관심을 보였다.

연간 14~15℃ 온도가 유지되는 천연토굴에 저장 숙성시킨 광천 토굴새우젓을 현대인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햄에 접목시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새로운 형식의 토굴햄은 일반 햄에서 느낄 수 없는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어 관광객들의 호평을 얻었다.

<홍성=오권진 기자>

오권진  kkg3667@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