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부여, 친환경 농업 육성 ‘앞장’
충남 부여군에서는 한국인증농산물 생산자협회 충남도지회(지회장 장기수) 주관으로 7일 부여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친환경인증농산물 생산자를 대상으로 도단위 친환경농업 교육을 개최했다.

[#사진1]이날 교육에서는 인증농산물 생산자협회 장기수 충남지회장 및 시군임원단, 김순성 부여군지부장 및 부여군협회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석종욱 친환경 경상남도 지회장을 초청 ‘땅과 생명을 살리는 친환경농산물ㆍ건강’이라는 주제로 교육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국 인증농산물 생산자 협회 부여군 지부는 유기 20농가, 무농약 55농가, 저농약 325농가 등 총 400농가로 구성돼 쌀과 딸기, 수박 등의 품목에 대해 264ha 생산면적을 가지고 있다.

친환경 농업은 생명과 환경을 살리는 농업으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농업환경을 지키면서 농업소득을 높일 수 있는 소비자와 농업인을 다같이 생각하는 21세기형 농업이다.

부여군은 내년도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해서 저농약 이상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농자재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부여군 공동브랜드 굿뜨래 농특산물로 방울토마토와 양송이버섯 수박 등 다양하고 우수한 농특산물이 생산되는 전국 제일의 지역으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인사말을 통해 김무환 부여군수는 “오늘 한국인증농산물 생산자협회 도단위 교육을 통해 우리 충남도가 친환경 청정 농업지역으로서의 위상을 드높여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농업인들이 친환경 농업을 실천해 나갈 수 있는 여건 조성 및 친환경 농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김준기 기자>

김준기  kkg3667@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