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속초, 대중교통 이용의 날 지속 추진
강원 속초시가 경영이 어려운 여객운수업계의 고용안정을 통한 실업대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중인 ‘대중교통이용의 날’ 시책을 3개월간 추진한 결과 대중교통 이용이 차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고유가 시대를 맞아 자가용 이용을 억제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고 도심지 교통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을 대중교통 이용의 날로 지정 운영중에 있다.

그동안 속초시는 대중교통의 날 조기 정착을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리플릿 홍보, 신문잡지 홍보, 출근시간대에 운수업체 종사자 및 공무원이 참가한 자가용 이용 안하기 운동 등을 통한 지속적인 홍보를 해왔으며 택시회사별로 부여된 콜 번호 외에 일원화한 번호 080-080-1255를 실시 승객이 호출하면 순번대로 회사로 연결 빠른 시간에 승객을 운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대중교통이용의 날’에는 불법주정차 단속, 음주운전 단속을 병행 실시해 운전자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줘 교통법규지키기에도 일조했다.

9월 대중교통 이용의 날에는 경찰서와 합동으로 음주운전단속, 불법영업행위, 불법주정차 단속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며, 10월부터는 시청주차장 출입제한을 우선적으로 실시하는 등 점차 공공기관 및 공영주차장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와 같은 노력에 대해 여객운수업체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자가용 이용 증가로 대중교통을 이용 매연없는 청정도시로 거듭나고자 앞으로도 속초시는 대중교통 이용의 날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전개할 예정에 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라고 있다.

<이우창 기자>

이우창  lee6319114@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