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책
여수해수청, BIE 실사 준비 박차
여수지방해양수산청(청장 조학행)은 오는 4월 9~13일로 예정된 BIE 실사단의 2012 세계박람회 현지실사에 대비해 신항 일대에 대대적 정비작업을 추진하는 한편 해양수산 관련 단체장들과 잇달아 간담회를 갖고 BIE 실사에 적극 협조해줄 것을 당부키로 했다.

여수해수청은 BIE 실사단 방문에 대비해 이달 초 착공한 신항 내 1부두 배후부지 정비작업을 이미 마무리했고, 오는 4월 초까지 약 3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신항입구에서 1부두까지의 진입로 포장, 후보지내 조경사업 등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실사단의 만찬장소인 해군함정의 입항을 위한 예,도선 등 각종 서비스 제공, 실사단 수송선박 지원 및 접안시설 확보 등 BIE 실사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조학행 여수해수청장은 오늘 여수,광양만권 해양협회장, 도선사협회 여수지회장, 예선협회장, 여수,광양 항만물류협회장 등 해양관련단체장과의 오찬간담회를 시작으로 22일에는 관내 어촌계장, 26일에는 관내 수협장을 비롯한 수산관련단체장과 잇따라 간담회를 갖고 BIE 실사 및 박람회의 여수유치에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키로 했다.

한편 여수해수청 관계자는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돼 2012 세계박람회가 여수에서 유치될 수 있도록 역량을 한데 모을 것”이라며 “박람회 개최준비를 착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묵  limm2262@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