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한나라 구미시장 경선 ‘파문’
한나라당의 구미시장 후보 경선 직전 경쟁자를 비방하는 유인물이 대량 한나라당 구미지구 당원들에게 우송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파문이 일고 있다.
유인물은 구미시내 우체국을 통해 경선대회가 열리기 3일 전인 12일을 전후로 투표권이 있는 한나라당 선거인단 자택으로 대량 발송해 13∼14일 배달됐다.
예비후보인 김모 변호사를 겨냥한 이 유인물에는 "과거 공직비리와 정치행적을 숨기고 한나라당과 구미시민을 기만한 채 권력에 눈이 멀어 경선에 참여한 한 후보자를 고발한다"며 작성자는 '구미를 충심으로 사랑하는 책임당원'이라고 밝혔다.
비방 대상이 김모 예비후보임을 쉽게 짐작할 수 있게 한 유인물에는 언론에서 발췌한 내용이라며 상대를 비방하는 글을 계속 실었다.
유인물에는 "정치검사, 2002년 총선 때 특정 정당에 입당해 전국구 2번을 배정받은 뒤 한나라당에 슬그머니 입당해 구미시장 후보 경선에 참여한 철새정치인이자 법조인이어서 구미시장 후보로서 결격사유가 명백한 자"라고 밝혔다.
우편물 봉투에는 발신자가 없고, 수신자 주소와 이름을 컴퓨터로 인쇄하는 등 치밀함을 보였다. 이 비방 유인물은 한나라당 선거인단 명부를 비밀리에 입수한 누군가가 공정선거법을 위반하면서까지 김 예비후보의 지지도를 떨어뜨리기 위한 의도로 보여 향후 큰 파장이 예상된다.
김 예비후보 측은 15일 자신을 비방하는 유인물이 발송된 사실을 뒤늦게 알고 구미시선거관리위원회나 사법기관에 신고를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

<김기완 기자>

김기완  kgw6668@paran.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기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