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교육·과학
순창, 고객감동서비스 실천 ‘앞장’






▲친절교육현장[순창군 복지회관]
ⓒ환경방송


순창군은 혁신주체인 군산하 공무원 450여명을 대상으로 최근 ‘공무원 친절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군민종합복지회관 향토관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전북은행 아카데미팀 전문강사를 초빙해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공무원의 의식개혁을 통해 민원인에게 신뢰받고, 감동을 주는 행정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 내용은 민원인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각종 친절서비스 우수사례 소개와 대화를 통한 고객만족 기법, 행정서비스와 기업서비스의 차이점 및 공통점 등을 강의해 참석 공무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 강사는 “공무원들의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전문지식”이라며 “행정서비스는 기업서비스와 달리 고도의 관리, 감독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강인형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공무원들의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고 질 높은 최일류 행정서비스를 창출하여 군민에 대한 진정한 봉사자로서의 밑거름이 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공직자의 변화된 모습을 군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친절교육에 참석한 군 민원봉사과 모씨는 “그동안 민원인을 대하면서 부족한 점이 많았다는 것을 이번 교육을 통해서 깨닫게 됐다”면서 “앞으로는 더욱더 전문지식을 쌓고 진정으로 주민이 감동하는 서비스를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공무원들의 친절 마인드를 한 차원 향상시키고 전문 지식과 기술을 겸비하여 민원인이 감동하는 행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나간다는 방침이다.<장운합 기자>





장운합  dacom21@hanmi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