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보도자료
포항 수성사격장 폐쇄 촉구 드라이브 스루 집회 개최포항 장기면민, 드라이브 스루 집회로 포항수성사격장 폐쇄 저지 나선다

[포항=환경일보] 김용달 기자 = 포항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원회(이하 반대위)는 지난 10일 포항시민 300여 명, 차량 70여 대가 참여한 가운데 ‘아파치헬기 사격중단과 포항수성사격장 폐쇄’를 위한 드라이브 스루 차량집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항수성사격장반대대책위원회, ‘아파치헬기 사격중단과 사격장 폐쇄’ 드라이브 스루 차량집회중이다.<사진제공=포항시>

이날 드라이브 스루 집회에는 70여 대의 차량이 참여하여 장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해병대 제1사단, 포스코, 오광장, 시외버스터미널을 거쳐 포항시청 광장으로 향했으며 차량에 “포항 수성사격장 폐쇄‘ 문구가 적힌 깃발과 현수막을 부착하고 진행했다.

차량집회 후 시청광장에 집결하여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포항수성사격장 폐쇄를 촉구하는 집회를 했으며, 집회현장을 방문한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은 “아파치헬기 사격훈련 중단과 사격장 폐쇄를 위한 주민들의 뜻을 정부와 국회 등에 지속 건의하고 주민들의 고통과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현측 대표위원장은 “장기면민들은 수십 년간 사격훈련의 각종 소음과 진동을 참고 살아왔는데 한마디 말도 없이 주한미군 아파치 헬기가 날아와 미사일을 쏠려고 한다.”며 “지역민 안전을 위해 죽기를 각오하고 반드시 사격훈련을 막겠다.” 고 강하게 말했다.

한편 포항 장기면민들은 60여 년간 육군, 해군, 방산 업체 등의 연중 계속되는 사격 훈련의 소음과 진동, 산불 등으로 극심한 불안감과 공포를 느끼고 있으며, 육체적·정신적 피해는 물론 물질적 피해까지 끊임없이 속출하는 상황을 묵묵히 참고 살아왔으나 지난 2월 지역민과 사전협의 한마디 없이 강행된 주한미군 아파치헬기의 엄청난 소음과 진동의 사격훈련은 참아온 소외감과 분노를 폭발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김용달 기자  kimyd0308@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