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보도자료
대전시, 2020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매출의 탑 18개사, 유망중소기업 인증 50개사, 유공자 55명 시상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 /사진제공=대전광역시

[대전=환경일보] 김현창 기자 = 대전광역시는 10일 오후 2시 호텔ICC에서 ‘2020년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대전시는 매출의 탑 시상이 시작된 2007년 이후 267개사를 선정했으며, 유망 중소기업은 1998년부터 현재까지 728개사를 선정했다.

대전시는 이날 매출의 탑 시상식에서 2019년 혁신성장과 판로개척으로 매출액 기준 100억 원 이상을 돌파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18개 기업과 성장잠재력이 있는 지역의 50개 기업에게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를 수여했다.

매출의 탑 수상 기업은 ㈜케이티씨에스, ㈜레즐러, 영인산업㈜, ㈜위드텍, ㈜인텍플러스, ㈜경원알미늄, ㈜로타렉스루스테크, ㈜건설자재산업, 명두종합건설㈜, ㈜미래엠에스, ㈜휴비스, 향천㈜, ㈜리메드, ㈜아이씨푸드, (유)대한중공업, ㈜에이치씨인터내셔널,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이지텍 18개사다.

매출의 탑 5,000억 원 부문 수상은 ㈜케이티씨에스(대표 양승규, KT고객센터 운영)가, ㈜레즐러(대표 장명균, 태양광시스템)가 1,000억 원 부문 매출의 탑을 수상했다.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경원알미늄, ㈜위드텍, ㈜파이버프로 등 50개 사로 시내에 본사 또는 사업장이 있는 중소기업으로 대전에 3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이다.

또한,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매출증대에 기여한 매출의 탑 유공 근로자 9명과 유망 중소기업 유공자 46명도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매출의 탑 수상 기업과 유망 중소기업에게는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융자 시 3%의 이자차액과 ‘창업 및 경쟁력강화자금’ 융자 시 2%의 이자차액을 지원한다.

시 통상지원사업에 참여 시 가점이 부여되며, 기업 홍보 등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 관련 인센티브를 받게 된다.

아울러, 이날 시상식에서는 매출의 탑 수상기업 중 700억 원 부문을 수상한 영인산업㈜와 ㈜리메드 대표가 수상소감을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허태정 대전시장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놀라운 성취를 이뤄낸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우리기업의 성장과 도약을 위해 기업지원, 해외판로 개척, 글로벌 기업 성장지원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창 기자  hckim1158@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