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보도자료
과천시,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 4번째 챌린지 운영오는 12일부터 목표걸음 24만보 달성하면 선착순 인센티브
과천시 '나혼자걷다' 포스터

[과천=환경일보] 이기환 기자 = 과천시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과천 시민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통한 ‘우리동네 나혼자 걷다’ 11월 챌린지를 오는 12일부터 30일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워크온은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측정하고, 커뮤니티 회원 간 걷기 목표 달성을 위해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이다.

이번 걷기 챌린지는 11월 12일부터 12월 11일까지 30일간 24만보 이상 달성자 선착순 600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하루 최대 걸음 인정수는 1만보이다.

참여 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걸으면 행복해지는 과천시 걷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뒤 과천시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후 휴대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과천시 걷기 모바일 사업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실행할 수 있는 걷기 운동 사업이다. 7월부터 시작된 챌린지는 “우리동네 나 혼자 걷다”, “문화재 탐방 스템프 투어” 등을 주제로 걷기 운동 뿐만 아니라 우리지역의 명소를 시민들에게 알라기도 했다.

11월 10일 기준, 1,473명이 과천시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걷기 실천에 동참하고 있다.

안수형 보건행정 과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에 따라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걷기 활동을 권장한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워크온 앱 과천시 걷기 커뮤니티에 참여해 생활의 활력을 찾고 스스로 걷기를 실천하는 건강한 걷기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과천시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하면 된다.

이기환 기자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