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강원권 보도자료
동부지방산림청, 전국 숲가꾸기 사업 최우수상 수상삼척국유림관리소 추진 공익림가꾸기 사업지 선정

동부지방산림청이 전국 숲가꾸기 사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강원=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이상익)은 산림청에서 전국 12개 기관(지방산림청 5곳, 도 7곳)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숲가꾸기 우수 사업지 선정 결과 최우수상(1위)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숲가꾸기 사업지는 삼척국유림관리소에서 추진한 공익림가꾸기 사업지(삼척시 도계읍 점리 산182-1번지)로 낙엽송, 소나무, 신갈나무 등으로 구성돼 자연환경보전림으로서의 기능을 담당하는 숲이다.

삼척국유림관리소는 자연환경보전림의 기능증진을 위한 종 다양성 제고를 위해 낙엽송 단순 인공림에 대해 다양성이 높은 천연림으로 갱신을 유도하고, 핵심관리 지역은 임분의 유형별로 세부 작업 방법을 제시하고 차별화된 작업 방법을 적용한 결과 숲가꾸기 사업을 통해 숲의 목적 기능을 최대화하는 작업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산림 내 고사목과 도복목 존치, 산림 내 습지 등 야생동물 서식처를 보전하고 안내판을 설치해 백두대간 산림생태 교육장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숲가꾸기 부산물을 활용한 의자, 등산로 계단 등 휴식공간을 조성하는 등 생태적 기능 증진은 물론 산림 이용도를 제고해 주민 편의를 증진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했다.

동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숲가꾸기 품질 향상을 위한 사업 방법을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개선된 작업 방법을 적용해 사업으로 인한 숲의 가치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우창 기자  lee59@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