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한국교육검정원,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및 스피치지도사 등 자격증교육과정 무료지원

한국교육검정원이 미술심리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9),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등 자격증교육과정을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별도 서류 제출 없이 누구나 무료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성별, 연령에도 제한이 없다. “경기불화로 취업활동이 어려워 지며 사회초년생, 취준생, 구직자 등에게 문의가 많다. 본원에서 진행하는 자격증무료과정은 심리, 아동, 교육 등 50여종 이상의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어 자기개발 및 경쟁력강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자격증 수강부터 수령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것으로 이력서나 향후 취업할 기관, 현 직장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해 볼 수 있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가 아니더라도 무료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미술심리상담지도사는 그림활동을 통해 감정이나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 감정적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 역할을 한다. 소아부터 성인까지 문제행동 지도 및 전인 발달을 지원하며 미술치료사로서 심리문제를 예술로 풀어나가는 활동을 돕는다. 사회복지기관, 노인전문병원, 장애유아 및 조기교육실에서 미술치료사로 활동할 수 있다.

스피치지도사는 오늘날 성공적인 자기 PR을 돕는 지도사 양성과정으로 관심받고 있다. 개인이 갖고 있는 이미지를 호소력 있게 전달하는 과정으로 평소 자신의 표현에 핸디캡이 있는 경우, 발성부터 발음 표현까지 스피치에 대한 근본적 접근이 필요한 경우 도움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도 역량을 키워 전달력을 강화 시킬 수 있다. 자격증 소지 후에는 스피치컨설팅, 개인홍보 컨설팅, 프레젠테이션 전문강사로 활동 가능하다. 보이스트레이너, 이미지 컨설턴트 등으로도 활약할 수 있다.

그 밖에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감정조절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5), 손유희 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아동폭력 예방상담사(등록번호2018-003792), 방과후돌봄 교실지도사(등록번호2018-003791),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등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5인이상 근로하는 기업일 경우 연 1회 법정의무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법교육,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를 거부할 경우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