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보건
고용차별 없는 직장 만들어요차별없는일터지원단, 제4회 고용차별예방 강조주간 운영

[환경일보]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정형우) 차별없는일터지원단은 제4회 ‘고용차별예방 강조주간’을 맞아 고용차별예방 워크숍 및 인사담당자 교육, 차별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국 6개 지역사무소에서 공동으로 전개한다.

차별없는일터지원단(이하 ‘차일단’)은 ▷차별예방교육 ▷차별진단 및 상담 ▷차별개선네트워크 구축 및 홍보·캠페인을 통해 비정규직 고용차별을 예방·개선하는 전문기구로 전국 6개 지역사무소(서울, 경인, 대전, 대구, 경남, 전북)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비정규직 차별예방 및 개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2017년부터 11월 둘째 주를 ‘고용차별예방 강조주간’으로 정하고 비정규직 차별예방 및 개선 사업에 대한 광범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차일단 본부에서는 11월 둘째 주 전국적으로 대국민 대상 온라인캠페인(SNS), 강남역 옥외광고 및 구글GDN, 카카오모먼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세대를 아우르는 집중 홍보활동을 시행한다.

차일단 서울사무소(소장 이종현)는 11월12일(목) 노사발전재단 본부에서 티머니(T-money) 외 15개 사와 ‘고용차별없는 좋은일터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장의 처우개선을 위해 재단의 다른 사업들을 추가로 지원하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차일단 대전사무소(소장 김종효)는 비정규직 차별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 및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각 고용노동지청별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릴레이 ‘고용차별예방 강조주간 캠페인’을 전개한다.

차일단 경인사무소(소장 박문배)는 지난 7월 용인시와 체결한 ‘고용차별 없는 용인시 만들기(Clean & Fair City)’ 업무협약 체결의 후속조치로 11월12일(목) 용인시와 ‘고용안정 및 차별해소를 위한 공동캠페인’을 진행한다. 더불어 용인시 곳곳에 고용차별예방 인식 확산을 위한 현수막을 게시할 계획이다.

차일단 전북사무소(소장 민왕기)는 11월 10일(화) 전북지역 주요 사업장 인사·노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차별실무 및 최신노동법 이슈를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이어서 11월 27일~28일 전북지역 노사정 워크숍을 통해 전주형 일자리 추진상황 이슈를 공유하고 각종 차별문제 해결책을 도모한다.

차일단 대구사무소(소장 이승재)는 11월 12일(목) 대구 2.28 기념공원 및 중앙로역 일원에서 대구광역시 고용노사민정협의회 차별개선‧일터혁신위원회와 공동으로 비정규직 차별예방을 위한 거리캠페인 및 상담을 진행한다.

차일단 경남사무소(소장 이남우)는 11월 12일(목) 창원시청 및 창원광장 인근에서 고용차별예방 공동캠페인 및 이동상담을 시행하며, 11월 13일(금) (주)서진테크를 대상으로 고용차별예방 방문교육을 지원한다.

노사발전재단 정형우 사무총장은 “비정규직 차별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차별 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 교육 및 캠페인 등 비대면 인식개선활동 활성화에 중점을 두었다”면서 “앞으로도 재단은 차별없는일터지원단을 통해 비정규직 차별문제 예방 및 개선책 모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원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