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국민 아이디어로 ‘날씨앱’ 개선한다기상청 날씨알리미 앱 개선방안 제안대회 ‘앱깔고 앱까기’ 수상자 발표

[환경일보] 기상청(청장 박광석)은 11월6일(금) 국민 눈높이에 맞는 기상정보 제공을 위해 진행한 ‘2020 날씨알리미 앱 개선방안 제안대회 ‘앱깔고 앱까기’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대회에는 총 134개 팀이 참여했으며, 1차 제안계획서와 2차 본제안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5개 팀이 최종 경합을 벌였다.

이번 대회는 ▷기능 ▷디자인 ▷홍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장려상(3팀) 등 총 9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에는 기능 부문에 참여해 강수량·풍속 관련 시각자료 제공과 직업별 맞춤형 알림 기능 등을 제안한 가천대학교의 ‘GSWDM’팀이 선정되어 상금 500만원과 기상청장상을 받았다.

<사진제공=기상청>

디자인 부문의 최우수상에는 날씨알리미에 대한 이름 짓기와 일러스트를 추가하고,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콘을 제안한 명지대학교의 ‘보세조’팀이 선정됐다.

홍보 부문 최우수상에는 가족의 이야기를 담은 ‘파람’ 프로젝트를 제안한 영남대학교의 ‘날씨바라기’팀이 치자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날씨알리미 앱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으며, 앱의 디자인과 홍보와 관련해서도 이용 활성화를 기대하게 하는 재기 넘치는 제안들이 있었다.

기상청은 이번 제안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 아이디어를 제도적 여건 등 제반 사항을 고려해, 날씨알리미 앱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박광석 기상청장은 “이번 제안대회는 기상청의 기상정보 전달에 대한 국민의 생각과 기대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기상청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더 나은 기상서비스를 발굴하고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김원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