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충청권 보도자료
기장군의회, 임시회 운영 중단'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연내 지급 불투명
기장군의회<사진=손경호기자>

[기장=환경일보] 손경호 기자 = 부산 기장군이 17만3천여명 전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현금을 지급하는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의 연내 지급이 불투명해졌다고 밝혔다.

6일 열린 제253회 기장군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회했으나의결정족수 미달로 임시회 운영이 중단됐다.

지난달 15일 제252회 임시회 중단에 이어 두 번째이다.

기장군의회는 지난 11월2일 제253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확정하고 11월6일부터 16일까지 20일간 임시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해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조례 개정안과 함께 군민들에게 지급할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174억원을 비롯한 제4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8건의 안건과 앞전 임시회에서 운영 중단돼 처리되지 못한 15건의 안건을 다룰 예정이었다.

하지만 이번에도 임시회가 열린 후 임시회 회의 주재에 대한 기장군의회의 내부 갈등으로 임시회 운영이 중단되면서 군정 전반적으로 큰 차질을 빚게 됐다.

현재 기장군의회는 9일 다시 본회의를 소집하기로 한 상태다.

기장군은 무엇보다 제2차 재난기본소득이 군민들에게 조속히 지급되어야 하는 시급하고 절박한 사안인 만큼, 이번 임시회에서 안건이 통과되지 못할 경우 12월 초 정례회에 재상정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다만 정례회에서 안건이 의결돼도 실질적인 지급은 내년 1월이 되어야 가능하다.

오규석기장군수는 “코로나19라는 총체적인 국가적 재난사태에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살리기 위한 절박한 심정으로 기장군의 모든 예산을 아끼고 쪼개고 총동원해서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예산을 마련했다”며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은 1분 1초가 시급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결국 기장군의회가 또 다시 운영이 중단돼 지급을 연기할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현실이다. 무엇보다 군민들의 어려운 입장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여 빠른 시일 내 기장군의회가 정상화돼 예산안과 조례안이 처리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경호 기자  gijang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