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보도자료
롯데칠성음료, 국가고객만족도 8년 연속 1위
(좌) 롯데칠성음료 이영구 대표이사 / (우) 한국생산성본부 노규성 회장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8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 1위, 5년 연속 소주 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75개 업종, 321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세부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및 고객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음료 및 소주 부문에서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친환경을 위해 라벨을 없앤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70년만에 새로운 맛을 선보인 ‘칠성사이다 청귤 및 복숭아’, 더 크게 기분 좋은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레쓰비 그란데라떼’, 홈술 및 홈파티에 다양한 방법으로 술을 즐길 수 있는 드링크 믹서 ‘마스터 토닉워터’ 등이 음료 트렌드를 선도하고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킨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소주부문에서는 ‘처음처럼’이 작년12월 16.9도로 리뉴얼한 제품을 선보이며 저도화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점과 라벨 디자인을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문구를 담아 특별한 라벨을 만들어주는 ‘마이라벨 캠페인’, 젊고 트렌디한 감성으로 선보인 신제품 ‘처음처럼 플렉스’ 등 롯데칠성만이 할 수 있는 독창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의 니즈를 공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하는 세계적인 고객만족도지표인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년 연속 음료 부문 1위, 5년 연속 소주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영광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음료 및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 생활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