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식품·의료 보도자료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 지침 온라인 교육각 분야 전문가 의약품 전주기 관리 등 강의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김강립 처장)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의약품 연구개발자, 제약업계 및 식약처 심사자 등을 대상으로 2020년 국제의약품규제조화위원회 지침(ICH 가이드라인) 교육을 11월3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ICH 가이드라인 온라인 교육 포스터

올해로 3년차를 맞는 ICH 가이드라인 교육은 의약품의 안전성·유효성·품질 기준에 관한 ICH 지침의 이해를 높이고 국제수준의 의약품 개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교육은 비대면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중계되며 한영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이번 교육은 ‘ICH 산·학·관 교육 클러스터 회의’를 통해 국내 제약분야 개발자 또는 실무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 국제의약용어, 임상적 안전성 정보관리, 비임상 안전성 평가, 의약품 전주기 관리 등 15개 주제를 선정해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강의자는 해외 규제기관(헬스캐나다 등), 글로벌 제약업체, 국내 공공기관·산업계 등의 전문가로 균형 있게 구성했으며, 특히 의약품 전주기 관리(Q12) 가이드라인 교육은 해당 가이드라인 제정에 직접 참여한 장루이 로버트 박사가 강의하는 등 현장감 있고 심도 깊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내 제약업체가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개발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역량을 갖추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교육 수강방법, 교육내용, 연사 등 자세한 정보는 ICH 가이드라인 교육 누리집(www.ich-elearning.kr)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