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보도자료
관악구청사, 「출입관리시스템」 본격 시행10초 만에 출입이 가능한 빠르고 정확한 자동연계 시스템 구축
관악구청 1층 출입구에서 방문객이 자동연계 시스템을 이용해 출입하고 있다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코로나19 예방과 민원인의 방문편의를 위한 출입관리시스템에 전화이력을 이용한 자동연계 관리 방식을 추가‧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수기 방식과 전자출입명부시스템은 방문사실 허위기재 및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이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구는 기존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이용이 편리하고 정확한 이력관리가 가능한 자동연계 시스템을 추가 도입했다.

자동연계 시스템은 구 자체 행정전화 전화이력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출입자가 입구에 안내된 전화번호로 통화 후 출입하면 통화 시 남긴 전화이력을 통해 방문시간, 방문자 전화번호를 관리하는 방식이다.

방문자에게 별도의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으며, 기록은 4주후 자동으로 폐기된다. 기존 방식의 약점을 보완하여 휴대전화만 있으면 쉽게 이용이 가능해 정확성은 높이고 출입 관리 소요 시간은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정밀한 방역 대처를 위해 지난 10월 28일부터 구청 본청사, 10월 30일부터 동 주민센터 21개소에 자동연계 시스템을 구축‧운영했다.

또한 11월 이후 관악구 산하 공공시설(체육시설, 노약자 시설 등)에 시범 운영을 거쳐 시스템이 안정적으로 구축되면 고위험 시설에도 확대‧운영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빈틈없는 방역대처와 안전한 인증으로 주민들의 출입편의 제공을 위해 자동연계 출입관리 시스템을 도입,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며 “구는 전 국민이 염원하는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연계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스마트정보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