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보건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 ISO 45001 획득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 인증

[환경일보] 근로복지공단(이사장 강순희) 인재개발원은 공공기관 연수시설 중 최초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제도로 사업장 내 다양한 유형의 위험요인과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안전보건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엄격한 평가를 거쳐 인증하는 제도이다.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은 2011년 개원한 이래 최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강의실과 안락한 숙박시설 및 각종 편의시설을 갖춰 하루 최대 1200명의 교육 인원과 300명의 숙박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연수시설이다.

임직원 및 방문객의 안전보건을 위하여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도입을 준비하였고, 위험성 평가, 내부 심사 등을 통해 사업장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 등 위험요인 45건을 발굴하여 개선 완료했다.

또한 매뉴얼․절차서․지침서 등의 프로세스를 제정해 안전보건 경영 전반에 적용한 후 국제기준에 부합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그 결과 이번 인증평가를 통하여 공공기관 연수시설로는 최초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강순희 이사장은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안전 문화 정착 및 안전보건을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하는 경영방침을 토대로 임직원 및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원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