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보도자료
중랑, 김장철 맞아 두달 간 특별수거기간고추꼭지, 파뿌리, 양파와 마늘껍질 등은 생활쓰레기로 분리하여 따로 배출
중랑, 김장철 안내 포스터

[환경일보] 김다정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김장쓰레기 특별 수거기간을 운영한다. 구는 오는 12월 31일까지 2개월간 김장쓰레기 특별 수거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장쓰레기 특별 수거기간에는 김장쓰레기를 음식물쓰레기, 생활쓰레기, 재활용품 등과 따로 분리해 배출하되 김장을 하고 남은 배추, 무, 파 등의 채소류는 잘게 썰어 물기와 함께 염분, 고춧가루 등의 이물질을 최대한 제거한 후 20리터 이상의 일반종량제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구는 다량의 쓰레기 발생에 대비해 청소 대행업체별로 김장쓰레기 수거 기동반을 3개조로 운영, 김장쓰레기 미수거 및 적체로 인한 민원 발생을 예방하는 한편 혼합배출 방지를 위해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생활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등과 혼합하여 배출 시 미 수거 될 우려가 있으므로 동별 배출요일, 일시, 배출요령 등을 면밀히 살펴 배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항상 쓰레기 배출에 협조해주시는 구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김장쓰레기 특별 수거기간 동안 배출요령을 반드시 지켜 깨끗한 중랑을 만드는 데 협조해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김장쓰레기 특별 수거기간 운영을 알리는 홍보 안내문을 40,000매 제작하여 배부하고 전통시장과 소규모음식점 등 관련단체와 협조하는 등 배출방법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김다정 기자  missqt0909@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다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