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보도자료
국회도서관 68주년, 장서 700만권 달성 기념행사 개최박병석 국회의장 “국회도서관 ‘국가지식인프라 구축사업’ 디지털혁신 선두주자 되어달라”
국회도서관 68주년, 장서 700만권 달성 기념행사 <사진제공=국회>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22일 오전 10시30분 국회도서관 1층 중앙홀에서 국회도서관 68주년, 장서 700만권 달성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박병석 국회의장과 현진권 국회도서관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대응지침에 따라 간소하게 진행했다.

또한 700만권 장서 달성 기념 동영상 시청 후 국회의장 축사에 이어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이 700만권 장서 달성 기념도서인 도서관은 살아있다(국회도서관, 2020)를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증정했다.

이날 박병석 국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디지털 혁명 시대를 맞이해 국회는 디지털화를 이끌어가는 사명을 안고 있다”며 “국회도서관이 5년에 걸쳐 추진하는 ‘국가지식인프라 구축사업’을 통해 디지털혁신의 선두주자가 되어달라”고 말했다.

또한 박 의장은 “700만 장서 달성 기념도서인 ‘도서관은 살아있다’라는 책 제목처럼 국회도서관 직원 여러분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살아 숨 쉬는 국회,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국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700만권 장서 달성을 기점으로 국회도서관은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다”며 “디지털로 전환된 국회도서관의 장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없어서는 안될 핵심 데이터가 될 것이며 인공지능 시대를 견인하는 세계적인 도서관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10월22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과 병행해 1층 중앙홀에서 ‘국회도서관 보물전’과 ‘도서관은 살아있다’라는 주제로 관련 도서의 전시, 도서관 사서출신 유명인사와 도서관과 관련된 명언들을 소개하는 전시회를 연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