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뉴스 환경정보
‘재포장‧과대포장 안 돼요’265명의 시민들과 함께 비대면 온라인 챌린지 진행

[환경일보] 지난 8월 한 달간 서울환경운동연합(이하 서울환경연합)은 메이데이챌린지 시즌3 ‘재포장 까고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민 265명이 신청했고 비대면 방식으로 생활 속 일회용품 안 쓰기, 쓰레기 줄이기, 재포장 제보하기 등을 함께 하면서 1001개의 인증샷을 모았다.

시민들은 개인 SNS 계정을 통해 챌린지를 참여하고 이를 #메이데이챌린지, #제로웨이스트, #재포장까, #1일1까, #서울환경연합의 단어를 해시태그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했다.

챌린지 캠페인 참여자들은 후기에서 “가족과 함께 환경문제에 대해 많이 이야기 나누고 고민했던 한 달이였다”, “생활 많은 부분이 조금씩 더 변화될 수 있게 도와줘서 고맙다”, “챌린지가 끝나고 매일매일 환경을 지키며 살겠다” 며 지속적인 실천과 노력을 다짐했다.

시민들은 비대면 방식으로 생활 속 일회용품 안 쓰기, 쓰레기 줄이기, 재포장 제보하기 등을 함께 하면서 1001개의 인증샷을 모았다. <자료제공=서울환경운동연합>

이번 ‘재포장까고 제로웨이스트’는 ‘메이데이챌린지 시즌3’로 세 번째 진행됐다.

지난해부터 서울환경연합은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폐기물의 심각성을 시민참여 형식으로 풀어내고자 ‘메이데이챌린지’를 운영해왔다.

이러한 챌린지 형식은 올해 코로나 19의 지속으로 개인이 생활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서울환경연합은 “향후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생활 속 플라스틱 문제해결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