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보도자료
‘책과 함께하는 금융‧경제 이야기’ 운영부산시민도서관, 한국예탁결제원 강사·지역주민 대상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시립시민도서관은 오는 9월8일부터 12월22일까지 매주 2·4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시민도서관 배움4실에서 경제 교육프로그램 ‘책과 함께하는 금융‧경제이야기’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건전한 금융시장 발전과 지역주민의 금융지식 수준을 높이기 위해 한국예탁결재원과 연계해 마련한 것이다.

이 연수프로그램에 한국예탁결재원 소속 김영구·조보행 강사가 나와 시사경제와 금융지식, 금융과 경제에 대한 이해 등에 대해 강의하고, 또 강사가 선정한 주제 도서를 읽고 토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연수프로그램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8월11일부터 부산시립시민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되고, 모집인원은 20명이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 시작 전 무료로 제공되는 7권의 경제 관련 도서를 읽고 참여하면 된다.

연수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부산시립시민도서관 평생학습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김흥백 부산시립시민도서관장은 “이 프로그램은 지역주민들의 안정적인 재무관리와 건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운영되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