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보도자료
‘식물과 함께 힐링하세요’ 건강특강 개최부산구덕도서관, ‘원예 Therapy에 관한 이해’ 주제 강연·체험활동 운영
부산시시립구덕도서관, ‘식물과 함께 힐링하세요’ 건강특강 안내 <자료제공=부산시시립구덕도서관>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시립구덕도서관은 오는 9월3일 오후 2시 도서관 지하 1층 문화강좌실에서 ‘식물과 함께 힐링하세요’를 주제로 건강특강을 개최한다.

이 특강은 스트레스와 우울증 등으로 지친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강은경 원예심리상담사가 나와 ‘원예 테라피(Therapy)에 관한 이해’를 주제로 식물의 소중함과 공기정화식물을 통한 일상의 건강관리법에 대해 강연한다.

수강생들은 강연 후 원예 테라피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어보고, 작품발표회를 통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건강특강 참가희망자는 8월11일부터 부산시립구덕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수강신청을 하거나 구덕도서관으로 전화신청하면 되며, 수강료와 재료비는 무료이다.

이번 건강특강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부산시립구덕도서관 자료봉사과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박미자 부산시립구덕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이용자들에게 식물과 함께 하는 즐거운 체험활동을 통해 삶의 활력을 되찾는 소중한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