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건강·웰빙
윤도현‧파비앙과 함께 ‘도심 속 따릉이 라이딩’ 참가 모집서울시, 따릉이 타고 도심 속 라이딩 코로나 극복·시민활력
10일~24일까지 50명 모집…서울시 자전거 블로그 N행시 공모전
홍보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시>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서울시는 코로나가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시민들의 지친 일상을 달래줄 ‘2020 테마가 있는 도심속 따릉이 라이딩’ 행사에 참여할 참가자를 10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자전거 공식 블로그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회 일정으로 진행되며 8월31일 윤도현 등 서울시 자전거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거리두기 라이딩 캠페인 참가자 30명과 9월6일은 파비앙과 함께하는 역사문화 라이딩 체험자 20명 등 총 50명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행사 전 코스 완주 가능한 15세 이상 시민으로 8월10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자전거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되는 ‘N행시 공모전’ 참가자 중 선발 할 예정이다.

8월31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윤도현과 함께하는 거리두기 라이딩은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각광받는 대표적인 언택드(Untact) 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시민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윤도현 등 자전거 홍보대사 및 시민은 따릉이를 타고 이촌 한강공원에서 상암 문화비축기지까지 안전거리를 두고 이동하는 캠페인을 펼치며, 코로나에도 안전한 라이딩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최근 가수 윤도현씨 및 자전거 전문 유튜버 등 총 13인을 2020년 서울시 자전거 홍보대사로 위촉했으며,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과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9월6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파비앙와 함께하는 역사문화 라이딩은 따릉이를 타고 경복궁 등 도심 궁궐 일대를 탐방하며, 이후 100년 전통의 광장시장을 즐기는 일정으로 구성된다.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이번 행사는 전염병 장기화로 인한 코로나 블루(우울감)를 극복하고, 시민들의 활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도심 속을 누비며 푸른 경관과 역사 등 풍부한 테마를 즐길 수 있는 ‘자전거 라이딩’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