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SDGs 청년여름캠프 개최우리나라를 비롯해 11개국에서 40여명의 청년 참여

[환경일보]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8월10일부터 21일 까지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UNOSD) 및 연세대학교와 공동으로 ‘2020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청년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청년여름캠프’는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가 2017년부터 국내 거주 중인 만 18세 이상 만 28세 이하 청년(외국인 포함)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지속가능발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대한민국, 네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11개국 청년 약 40여명이 참여해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방안, 국제 여건 및 환경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한다.

코로나19로 인해 국가 간 이동 및 직접 교류가 어려운 점을 감안해 휴대폰, 노트북 등의 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는 2015년 9월 유엔총회에서 2030년까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이 함께 해결해 나갈 목표를 정한 것으로 빈곤, 식량, 건강, 교육 등 인류 보편의 문제와 기후변화, 환경오염, 경제사회와 관련한 17개의 목표를 말한다. <자료제공=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공단은 ▷서울이니셔티브 사무국 운영 ▷국제환경연수 협력사업 ▷콩고 식수 및 위생개선 사업 ▷콜롬비아 대기측정망 설치사업 등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현재 수행 중인 사업 소개 교육분과(세션)을 운영한다.

또한 각 주최기관은 관계자 및 대학교수 등 전문가를 초빙해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이해, 청년 참여·혁신 방안, 주요 사례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강의를 제공하며, 이를 토대로 청년들이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한국환경공단은 청년들의 국제기구 진출 지원을 위해 2009년부터 국제환경전문가 양성사업을 수행 중이며, 국제기구 및 정부 등과의 협력을 통한 국제환경연수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한국환경공단 장준영 이사장은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해서는 미래의 주역인 청년층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전세계 각계각층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원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