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보도자료
‘제1회 부산시설공단이사장배 어르신 장기대회’ 개최8월24~27일 예선전, 8월28일 중앙공원 결승전...각 공원 지역별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제1회 부산시설공단이사장배 어르신 장기대회’ 안내 <자료제공=부산시설공단>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설공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야외활동을 하지 못했던 지역어르신들의 건강증진과 건전한 여가문화 보급으로 노후생활 활력을 높이고자 ‘제1회 부산시설공단 이사장배 장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될 수 있는 어르신들이 도심 공원 야외광장에서 시원한 숲바람을 맞으며 여가를 즐기실 수 있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장기대회 예선전은 오는 8월24일 중앙공원(중구·서구·동구), 8월25일 어린이대공원(부산진구), 8월26일 금강공원(동래구·금정구), 8월27일 태종대유원지(영도구)에서 각각 오전 9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진행되고, 공원별로 선출된 1·2등 총 8명이 8월28일 중앙공원 야외광장에서 오전 9시30분부터 낮 12시까지 결승전을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각 공원별 지역에 거주하는 만65세 이상 어르신이며, 참가접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는 8월17일까지 공원별 24명으로 총 96명으로 선착순으로 제한하며 기간 내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행복박스 <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결승전에서 우승 1명 30만원, 준우승 1명 20만원, 공동 3위 2명 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3만원 상당의 일상생활용품이 가득 들어있는 행복박스(아성다이소 협찬)를 증정할 예정이다.

장기대회 행사장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선수 및 행사진행요원만 입장할 수 있고, 일반 관람객은 출입이 불가능하다.
모든 참석자는 행사장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발열체크와 문진표를 작성하고 확인증(네임카드)를 발급받아야만 입장할 수 있다.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는 공원을 찾아주는 어르신들께서 항상 즐겁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것이다. 오랜만에 푸르른 나무 가득한 야외공원에서 뜨거운 열정으로 신나게 장기 한판 두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행사 취지를 밝히고,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대회를 준비하고 있으니 장기를 사랑하는 많은 어르신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부산시설공단 이사장배 어르신 장기대회는 부산시설공단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부산광역시연합회와 (사)대한장기연맹 부산지회가 후원하고, (주)아성다이소가 협찬한다.

이번 장기대회의 일정은 진행상황(우천·코로나19 상황 등)에 따라 변경 가능하며, 행사문의는 부산시설공단으로 하면 된다.


권영길 기자  suneye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