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NGO
말복에 채식 어때요?불교환경연대·기후행동, 기후위기 극복 위한 채식 캠페인 전개

[환경일보] 불교환경연대(상임대표 법만 스님)와 불교 기후행동(상임대표 미광 스님)은 오는 15일 말복을 맞아 채식을 통해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온라인 말복 채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복더위의 마지막인 말복을 앞두고 원기회복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삼계탕, 육개장 등 육류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기후위기 주범 중 하나인 지나친 육식소비를 줄여보자는 취지에서다.

축산업은 가축이 내뿜는 메탄가스와 가축을 기르기 위한 농장을 만들고 사료를 재배하기 위해 삼림을 파괴하고 많은 양의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지구온난화의 주범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채식이 떠오르고 있다.

불교환경연대와 불교기후행동은 “채식에 앞장선다면 개인적으로는 복을 짓는 선한 행위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는 기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훌륭한 기후행동”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육류 소비가 심한 말복에 삼계탕만큼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채개장 레시피를 대중들에게 소개하고 SNS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채개장은 육류 대신 나물과 버섯, 두부 등을 넣고 푹 끓인 사찰 여름 보양식이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와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며 맛 또한 일품이다.

<자료제공=불교환경연대>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