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수소도시 울산,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박차’920대 공모···구매보조금 지원, 하나은행 등 연계 저금리 대출 할부 실시

[울산=환경일보] 오부묵 기자 = 울산시가 지난달 22일 현대자동차, 한국수소산업협회와 수소전기차 공공·민간부문 보급 및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에 이어 7월 10일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2차 공고를 하는 등 수소전기차 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소연료전지발전 및 수소전기차 보급 홍보에 나선 송철호 시장 <사진제공=울산시>

이번 수소전기차 공모 대수는 920대이다. 울산시는 구매보조금으로 3400만원(국·시비)을 정액 지원해 넥쏘 기본 사양인 모던형 3490만원, 고급사양인 프리미엄형은 382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60만원의 세제 감면(개별소비세 400만원, 교육세 120만원, 취득세 140만원)과 공영주차장 주차료 50%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50% 감면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비엔케이(BNK) 경남은행은 울산·부산·경남지역 수소충전소 11개소에서 경남비시(BC)그린카드를 이용해 수소 충전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수소 충전 요금을 할인해 주고 있다.

신청 기간은 공고일로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이며 사업비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대상은 2개월 이상 울산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시민 및 법인 등이다.

특히 이번 공고일부터는 수소차 제조·판매사에서 환경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 으로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구매자는 울산시청에 직접 보조금을 신청할 필요 없이 수소전기차 제조·판매사인 현대자동차 지점·대리점을 통해 차량 구매 신청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공고와 동시에 현대캐피탈과 하나은행에서 수소전기차 구매자를 대상으로 저금리 대출·할부를 진행해 수소차 구매자들의 부담을 다소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소전기차 구매보조금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울산시 에너지산업과 또는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수소에너지는 미국, 일본과 같은 세계 주요국에서 각광받는 신재생 에너지이다”라며, “친환경적이면서 경제성까지 우수한 미래차 수소전기차에 울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소전기차(넥쏘)는 이미 세계 최고의 성능, 정숙성 등으로 좋은 평을 받고 있다.

차량 운행 시 유해가스 배출이 전혀 없고 수소차 1대를 운행하면 운행한 시간만큼 성인 43명이 마실 수 있는 공기 정화(미세먼지 제거) 효과가 있다.

또한 연료 가격이 7000원/㎏(울산 기준), 넥쏘 연비는 100㎞/㎏으로 내연기관에 비해 경제적이며, 분산전원을 통해 소음·매연 없이 장시간 전기 사용이 가능해 캠핑 등 레저 생활에 적합한 차종이다.

오부묵 기자  usobm@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부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