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코로나19 선거 경험 세계로 나눈다국제 방역협력 총괄 전담팀 웹세미나 개최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정부는 7월8일(수) 코로나19 대응 K-방역 관련 정책과 경험을 전 세계에 공유하기 위해 제9차 웹세미나를 개최한다.

제9차 웹세미나 뉴스레터

이번 9차 웹세미나는 국제 방역협력 총괄 전담팀(TF) 주관 하에 우리 방역 경험을 주제별로 구성해 국제사회와 체계적으로 공유하는 K-방역 시리즈의 마지막 세미나로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주관으로 ‘코로나19 상황 속 선거분야의 정책 및 경험’을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선언(3.11.) 이후 세계에서 처음으로 전국단위 선거를 실시해 66.2%라는 높은 투표율과 감염사례 0건의 성과를 거둔 한국의 선거 대응사례는 해외 각국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웹세미나 이전에도 한국의 선거 사례는 1:1 화상회의 등을 통해 미국과 러시아와 공유한 바 있다.

이번 웹세미나는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및 자가격리자의 투표시스템, 투표소 방역대책 및 일반유권자의 투표시스템, 개표방법 및 투표 이후 사후조치에 대해 발표한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각 국의 업무 담당자들로부터 사전 접수한 질문과 함께 현장에서 실시간 질문을 받아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웹세미나는 한국 시간 오후 4시부터 1시간 20분간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한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동시통역이 제공되고 전 세계 어디서나 웹사이트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시차로 인해 실시간 시청이 어려운 국가를 위해 강연 및 현장질의 영상을 향후 외교부 총괄 전담팀(TF) 통합게시판에 게재할 예정이다.

총괄 전담팀(TF) 주관 웹세미나는 5월부터 지금까지 8차에 걸쳐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로 개최됐으며, 총 120개 국가에서 약 3100명이 참석했다.

윤종인 행정안전부 차관은 “이번 웹세미나를 통해 한국의 선거 경험에 대해 공유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며, 우리의 경험과 사례가 앞으로 선거를 실시할 국가에 도움이 돼 안전하고 공정한 선거를 성공적으로 치러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