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포천시, 해외연사와 화상회의 진행제4회 한탄강 평화포럼 개최에 앞서

화상회의

[포천=환경일보] 김인식 기자 = 포천시는 오는 8월 14일 한탄강지질공원센터에서 진행되는 ‘제4회 한탄강 평화포럼’ 개최에 앞서 지난 1일 일본 측 연사들과 원격으로 화상회의를 진행했다.

8월 14일에 개최되는 제4회 한탄강 평화포럼은 한탄강 지질공원의 우수함을 알리고 지질공원을 통한 남북관계 및 국제관계 개선 방안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포(抱)정신과 포용에 대한 철학적·역사적 스토리를 담은 인문학 포럼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이계삼 부시장의 주관으로 포천시 평화기반조성과장, 한탄강사업소장, 지질공원팀장, 남북경협사업팀장이, 일본측 연사로는 요네다 토오루(JGN이사장),사이토 세이치(JGN사무국장), 와타나베 마히토(유네스코 심사위원), 후루사와 카나(JGN차장)가 참석했다.

이번 화상회의는 제4회 한탄강 평화포럼 축사와 강연 주제발표 의뢰,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지정에 많은 협조와 도움을 준 JGN 측에 대한 감사함을 표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한탄강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지정 발표는 코로나19로 한차례 연기되어 오늘 7월 최종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그동안 유네스코 심사위원인 와타나베 마히토 등은 한탄강이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많은 조력을 아끼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계삼 부시장은 “제4회를 맞는 한탄강 평화포럼은 그동안 다양한 주제와 연사들을 초대해 우리시를 대표하는 포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포럼은 우리시와 인연이 많은 일본 측 연사들을 초대해 좀 더 내실 있는 포럼으로 개최하고자 한다. 얼어붙어 있는 두 나라의 관계가 작은 교류들이 쌓이고 쌓여 다시 원만해지는 날이 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인식 기자  isk88k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