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창원시, 아동학대전담팀 도내 최초 출범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선도 지역 선정, 아동학대 원천 차단
창원시는 올해 아동학대 제로화 원년 달성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도내 첫 아동학대 업무 전담부서를 신설한다. <사진제공 = 창원시>

[창원=환경일보] 정몽호 기자 =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보건복지부 아동학대조사 공공화 선도 지역에 선정돼 도내 처음으로 아동학대 업무 전담부서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개정에 따라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 신고사건 접수, 조사, 피해아동 보호조치, 고위험 아동의 사후관리 등 학대 아동을 보호하는 업무를 행정기관에서 직접 수행하게 됐다.

10월 본격적인 업무 수행에 앞서 9월까지 3개월간 아동보호전문기관, 경찰과 향후 업무 방안을 협의하고, 합동 조사를 통해 업무 노하우 전수, 조사 기법 등을 공유할 계획으로 허성무 시장의 강력한 의지가 담긴 한발 앞선 조치이다.

시는 7월 전담 공무원 5명을 시작으로 10월까지 공무원 2명, 공무직 4명 증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총 14명의 전담 인력을 확보해 아동학대를 근본적으로 차단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아동학대 제로화 원년 달성을 목표로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7월 1일 자 부서로 발령받은 직원들에게 아이를 사랑하는 우리의 다짐이라는 업무 목표가 담긴 환영장을 전달하고, 창원시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함께 달려 가자는 각오를 다졌다.

정몽호 기자  mongho2345@daum.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