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한국교육검정원, 문학심리상담사 및 분노조절 상담지도사 등 자격증교육과정 무료지원

한국교육검정원이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분노조절 상담지도사(등록번호2017-005468) 등 자격증교육과정을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연령이나 성별 제한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아볼 수 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직장인이나 워킹맘, 취업을 위해 자기개발을 준비하는 사회초년생, 취준생, 구직자, 이직자 등에게 각광받고 있다.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5주 완성으로 수강을 완료할 수 있으며 발급되는 합격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것으로 이력서나 향후 취업할 기관, 현 직장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해 볼 수 있다. 재직자선호과정, 경력단절자 인기과정 등 각 분야별 전문자격증을 취득해 볼 수 있으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같은 추가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무료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그 중 문학심리상담사는 문학매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주는 상담사 과정이다. 책을 비롯한 다양한 문학매체를 활용해 이를 예술치유활동으로 연결하여 개인의 감정을 건강하게 치유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아, 청소년, 성인 등 전 연령층에게 활용될 수 있으며 관련 문학심리상담 프로그램 개발관련 업무도 진행할 수 있다. 평소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을 갖고 있는 경우 도움될 수 있으며 교육관련 교사 및 교육기관 임직원일 경우 직무역량강화에 보탬이 될 수 있다.

분노조절상담사는 인간의 본능적인 공격성을 건강하게 표출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고 있다. 신체적, 정신적으로 안정화를 유지할 수 있게 하며 안정적으로 표출이 안되어 문제가 되고 있는 역 기능적인 부작용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한다. 가족관계는 물론 사회적 관계에서의 부조화도 치유할 수 있도록 돕고 일상생활 장애해결에도 도움 받을 수 있다. 현재 사회복지학 관련학과 전공자 혹은 재학생이라면 향후 직업활동에 도움될 수 있는 자격증으로 분류되며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기업체, 심리치료센터, 사설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또한 필요 자격증에 속한다.

그 밖에 한국교육검정원에서는 코딩지도사(등록번호2017-001591),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와인 소믈리에(등록번호2019-001415), 아동미술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2),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등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5인이상 근로하는 기업일 경우 연 1회 법정의무교육을 이수해야 하는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법교육, 장애인인식개선 교육 등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이를 거부할 경우 과태료가 발생될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하 기자  sgosari@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진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