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대한민국 동행세일기간 전통시장 주변도로 주차허용6월26일부터 3개월 진행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와 경찰청(청장 민갑룡)은 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6.26~7.12) 등 정부의 소비촉진 운동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6월26일부터 10월4일 ‘추석 명절’
(9.30.~10.4.)까지 약 3개월 간 서울 경동시장, 부산 서원시장, 대구 수성시장 등 전국 490개 전통시장* 주변도로의 주차를 허용(최대 2시간)한다고 밝혔다.

주차허용 대상 전통시장은 연중 상시주차가 허용되는 147개소와 지방자치단체와 경찰청이 도로여건 등을 고려해 한시적으로 선정한 343개소다. 다만 코로나 확산 상황, 교통여건, 자치단체 의견 등을 반영해 실시 기간 및 구간 등은 조정될 수 있다.

주차허용 전통시장 현황은 행정안전부, 경찰청, 각 자치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주차허용으로 인한 무질서・교통혼잡을 피하기 위해 경찰 순찰 인력을 강화하고, 자치단체 주차요원을 현장에 배치해 주차를 관리한다.

또한 허용구간 外 주・정차, 소화전으로부터 5m 이내,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버스정류소 10m 이내, 횡단보도 등 불법 주정차에 대해서는 단속을 강화한다.

고규창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장은 “소비가 살아나야 지역경제가 살아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더욱 크게 느끼고 있는 우리 이웃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전통시장도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자치단체와 함께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애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뉴노멀 시대의 지속가능한 국토‧환경 조성방안 세미나
[포토] 2020 공동하계 3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소비자공익네트워크 '갑 티슈 비닐 사용 줄이기 방안 간담회' 개최
[포토] 2020 공동하계 2차포럼 ‘스마트 통합 물관리’ 열려
환경산업기술원, 하나은행과 녹색금융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