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수도권
김성수 의원, 동물자원순환센터 조성사업 추진 촉구가축전염병 대응 관련 경기도 차원 철저한 방역 대책 당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성수(더불어민주당, 안양1) 의원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환경일보] 정재형 기자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성수(더불어민주당, 안양1) 의원은 23일 열린 제344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이재명 도지사 및 이재정 교육감을 상대로 도정질문을 통해 가축전염병 대응 관련 경기도 차원의 철저한 대비를 당부하며, 경기도 동물자원순환센터 조성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축산 관련 경기도 특별 방역대책은 예산 없이 행정 역량만으로 해결되기 어렵다고 밝히며 지원 예산 및 상시인력을 기존보다 확대 편성해 철저히 대비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경기도 동물자원순환센터 조성 사업’ 관련 도 내 부지선정 문제 등이 조속히 해결돼 도와 시·군 간 갈등으로 확대되지 않도록 시·군과의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는 등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함께 재원 마련을 위한 국비 확보에도 적극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동물자원순환센터의 조성 전까지 대규모 가축전염병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한 내실 있는 동물 사체 처리 대책 마련과 함께 도지사 소속으로 구성된 경기도 가축방역심의회가 실질적인 경기도 가축전염병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도정질문에서 김 의원은 해양개발·해양레저산업 관련 일원화된 행정기구 개편, 경기도 통합운영 미래학교 추진 내실화 등 다른 분야 도정현안에 대해서도 질의와 제안을 이어 나가면서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차원의 중장기계획과 정책을 점검했다.

김 의원은 “코로나19 전염병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실정에서 가축전염병 발생은 회복하기 힘든 위기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철저한 방역대책이 중요하다”며, “도정질문을 통해 이재명 도지사의 축산 방역 대책을 사전 점검하는 성과가 있었다. 향후 큰 피해를 동반하는 가축전염병의 도내 발생 예방을 위해 경기도의회 차원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재형 기자  jjh112233@naver.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재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