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제21대 국회 개원종합지원실 오픈의원 등록업무 및 보좌직원 임용 등 원스톱 지원

[환경일보] 국회의원선거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13일, 국회는 제21대 국회 개원종합지원실을 오픈했다. 제21대 국회의원이 국민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본격적인 개원준비체제를 가동하기 시작한 것이다.

국회는 지난 2월부터 국회사무처를 비롯해 소속기관이 모두 참여한 제21대 국회 개원준비위원회(위원장 김승기 사무차장)를 구성해 순조롭게 준비를 진행해왔다.

<사진제공=국회>

13일 오픈한 제21대 국회 개원종합지원실은 국회의원선거 다음 날인 4월16일부터 한달간 개원 업무를 처리할 예정이다. 국회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국회의원 등록업무를 비롯해 국회 출입증 발급, 보좌직원 임용 및 입법지원기관 안내 등의 업무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제21대 국회 개원종합지원실은 국회의원선거 이후 주인을 찾게 될 의원 배지도 공개했다. 제21대 국회에는 국회의원의 성별과 무관하게 자석형 배지가 배부된다. 제20대까지는 남성은 나사형·여성은 옷핀형으로, 의원 성별에 따라 지급되는 배지가 서로 달랐었다.

<사진제공=국회>

참고로 국회의원 배지는 99% 은(銀)으로 제작하고 미량의 공업용 금으로 도금한다. 처음 의원 등록 시 1개를 무료로 배부하며, 분실하거나 추가로 구매를 원할 경우 국회의원이 3만5000원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한다. 배지에는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국회의원 등록순서에 따라 배부한다.

김경태 기자  mindadd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경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