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이사업체 봉사단 ‘봉선화’, 중랑구에 따뜻한 씨앗 뿌려저소득 가구 무료 이사 지원 발벗고 나서
이사업체 봉사단 ‘봉선화’ 관계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중랑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28일 코로나19 여파로 고객감소 등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중랑구 내 이사전문업체연합으로 이뤄진 봉사단인 “봉선화”가 저소득 가구 무료 이사 지원에 적극 동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봉사는 묵1동 홀몸 어르신 이사를 지원하기 위해 봉사인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1.5톤 차량과 사다리차 한 대씩을 동원해 이사를 실시했다.

봉사단체인 “봉선화”는 ‘봉사·선행·화목’의 줄임말로 2015년부터 지역 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장애인‧다자녀 가정 등에 무료 포장이사를 현재까지 70회 지원했다.

또한 무료이사 시 중랑구 내 가전중고업체와 연계해 가정 내 오래된 가전을 교체해 드리고 있으며 매년 연말에는 사회배려계층에게 이불(150채)를 기증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도 1월부터 지속적으로 저소득 가구 무료 이사 지원에 참여해주는 봉선화에 감사드린다”며 “많은 분들이 지역 사회에 대한 따뜻한 나눔과 봉사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