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메트로
영등포구, 확보한 11000장 면마스크 경로당 우선 배부경로당 167개소 어르신 6749명에게 코로나19 예방키트 배부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 지난 24일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있다. <사진제공=영등포구청>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 마스크 1만1000장을 확보하고 경로당 어르신 6749명 모두에게 우선적으로 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적으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하자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은 마스크를 구할 길이 없어 방역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선제적으로 미세먼지와 비말 차단 기능이 있는 면 마스크 1만1000장을 확보하고,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 모두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지역 주민들의 재능기부 봉사로 제작된 면 마스크는 ▷영등포 여성의병대(5000장) ▷대림1동 조롱박사업단(500장) ▷면마스크 자원봉사단(500장)에서 참여했으며, 별도로 예술창작소 세바퀴의 면마스크 5000장을 구매하며 총 1만1000장을 확보했다.

구는 확보한 면 마스크를 가장 먼저 경로당 167개소 어르신 6700여 명에게 ‘코로나19 방역용품 키트’와 함께 전달한다. 키트에는 ▷면 마스크 1매 ▷KF94 마스크 2매 ▷휴대용 손 세정제 ▷코로나19 예방수칙 등이 동봉돼 있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24일 대한노인회 영등포구지회를 방문해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며 어려운 상황에 깊이 공감했다. 또한 어르신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한 행정력을 총동원할 것을 약속하며 ‘코로나19 방역용품 키트’를 전달했다.

구는 지난 1월30일 서울시 자치구 중 가장 먼저 경로당 시설을 휴관 조치한 덕분에 경로당 모임을 통한 감염이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또한 구는 면 마스크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구청 공무원 및 직원, 구의회, 구 산하기관 등에 소속된 3177명에게 면 마스크를 배부하며 착용을 권고했다. 주민 봉사에 애쓰는 주민자치위원, 통장 등 1077명에게도 면 마스크를 나눌 예정이다.

구는 향후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면 마스크를 선제적으로 지원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에 훈훈함을 더할 예정이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민들의 배려와 응원이 지역사회 확산 차단의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구는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빈틈없는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대한건설보건학회 후기 학술대회
[포토]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학술발표회 개최
[포토]최병암 산림청 차장,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제9대 임익상 국회예산정책처장 임명
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김만흠 국회입법조사처장 취임
여백
Back to Top